크루세이더 킹 3 (Crusader Kings 3) 리뷰

2022. 10. 29. 10:26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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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이더 킹 시리즈는 현재 중세 그랜드 전략 시리즈 중 단연 최고의 게임일 것 입니다.

대중 주권에 대한 계몽주의 사상의 대 실험인 미국의 승계 위기 직전에 도착하면 Crusader Kings III 를 일종의 신의 징조로 생각하고 싶은 유혹을 받습니다. Paradox의 중세 왕조 시뮬레이터의 최신 화신은 이상하게도 전조적일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의 대전략 게임 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게임이기도 합니다 . 인터페이스의 전체 재작업, 기본 Clausewitz 엔진의 향상된 새 빌드 및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넉넉한 새 시스템 덕분에 Crusader Kings III는 장르의 새로운 표준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비디오 게임에서 정치를 배제한다는 아이디어는 어느 정도 견인력을 얻었고 Crusader Kings III는 그 개념의 부조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정치학자 Harold Lasswell은 정치란 “누가 무엇을, 언제, 어떻게 얻는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며 이는 Crusader Kings에 대한 적절한 요약이라고 썼습니다. 당신이 내리는 모든 결정은 본질적으로 정치적이며, 중세의 정치는 관계, 전통, 폭력, 부의 소용돌이 같은 소용돌이로, 당신은 즉시 지배권 또는 많은 경우 단순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Veterans of Crusader Kings II 는 설정에 즉시 익숙해질 것입니다. 시작 날짜를 선택한 다음 그 기간 동안 살아 있는 통치자를 선택한 다음, 무너진 왕국을 통합하거나, 신앙을 회복하거나, 할 수 있는 모든 영광을 위해 싸우기 위해 결정한 모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세 샌드박스로 출발합니다. (당신의 유산을 확보하고 당신의 가족의 이름이 시대를 통해 살아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내가 찾은 모든 Paradox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그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특히 Crusader Kings 게임이 그렇습니다. 그것들은 거대하고 위협적으로 보이며, 전략 게임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Crusader Kings III는 사람에 대한 게임이지만 플레이하면서 대부분의 작업은 지도를 응시하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전략만큼이나 롤플레잉 게임이며, 군대에 적의 요새를 포위하도록 명령하는 동안 캐릭터 개발, 살인 음모, 가족 간의 다툼을 어떻게 진행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Crusader Kings III에는 이전 확장팩에 추가된 바로크(그리고 종종 유머러스한) 음모 계획과 스토리 비트가 부족하지만 노련한 플레이어는 이것이 0에서 다시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출시 시 Crusader Kings III에는 북서쪽의 아이슬란드에서 시작하여 유럽 전체, 아프리카 북부 절반, 인도 아대륙을 포함하는 훨씬 더 큰 지도가 포함됩니다.

그것도 어떤 지도. 활성화된 클라우제비츠 엔진은 확대할 때 언덕, 숲, 사막, 산, 바다로 채워진 축척 양피지 지도에서 세계의 관점을 렌더링합니다. 보기에 아름답고 각 보기는 다채로운 손으로 그린 ​​그림으로 렌더링됩니다. 새로운 UI 덕분에 Crusader Kings III는 더 빠르고 더 빠르고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 UI는 Crusader Kings II의 바쁜 석조 및 스테인드 글라스 미학을 버리고 선호합니다. 미묘한 색상 코딩을 사용하여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단하고 덜 산만 한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는 Crusader Kings III에서 방향을 잡는 것이 훨씬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게임의 거의 모든 요소에는 관련 툴팁이 있으며, 잠시 동안 마우스를 가져가면 제자리에 고정될 수 있습니다(시간 길이도 조정 가능). 완료되면 도구 설명 내에서 강조 표시된 텍스트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다른 도구 설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기한 수행할 수 있으므로 게임 요소의 가장 구체적이고 신비한 것부터 일반화된 개념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엄청나게 도움이 되며 새로운 플레이어가 정보에 압도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커뮤니티에서 이름을 붙인 아일랜드의 'Newbie Island'를 기반으로 하며 핵심 개념을 소개하는 작업을 훨씬 개선했습니다.

Crusader Kings III가 Crusader Kings II를 특징짓는 모든 조직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군주가 되는 것은 힘든 일이며, 유럽의 통치자들은 자신의 가신이 뒤에서 투덜거리기 시작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보유할 수 있는 칭호의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자주 공국과 카운티에서 벗어나려고 하고 있고, 당신이 소유하고 있는 칭호에 대한 법적 권리를 가진 사람을 분류하는 것은 단일 대화 상자에서 처리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유 중인 타이틀을 가신의 주장과 상호 참조할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비록 이것이 모든 플레이를 통해 상당한 시간 동안 관여하게 될 비즈니스일지라도 말입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이 진행된다는 사실 덕분에 다른 작은 성가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위 공격의 진행 상황을 추적할 때 주요 결정 사항이 나타나며 중요한 텍스트는 겹치는 정보 상자로 인해 가려집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알림 스크롤을 해제하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일상적으로 선택된 군대에 잘못된 명령을 내리게 되며, 의도치 않게 내가 숨기려고 했던 알림 바로 뒤에 있는 카운티로 행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Crusader Kings III가 훌륭하기 때문에 이러한 결함을 지적하는 것이 마음이 아픕니다. 수염을 기르기 좋은 게임이기 때문에 수염을 기르는 것이 행복합니다. 시작할 때 자신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할 일은 가족의 이름으로 이러한 칭호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Crusader Kings III의 '게임' 부분은 언제나 그렇듯이, 질투하는 가신을 달래기 위해 어떤 타이틀을 보유하고 어떤 타이틀을 나눠줄지 고르는 불안정한 균형 작업이며, 경쟁 하우스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서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문화와 성격. 당신은 또한 육즙이 많은 카운티를 잘라내거나 당신을 완전히 흡수하려는 세력으로부터 당신의 영역을 방어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것입니다. 규칙 책에 일정량의 규칙 위반이 설명되는 율법주의 게임입니다.

 

물론, 전쟁에 대한 구실과 해결 방법은 선택한 문화에 크게 의존합니다. Crusader Kings III는 867과 1066의 두 가지 시작 날짜를 제공하며 둘 모두에서 선택할 수 있는 수백 명의 통치자가 제공됩니다. 북해의 약탈자 부족들은 그들만의 계승 관습이 있고 메소포타미아의 족장들에게는 여전히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중세 유럽 가톨릭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종교 개혁 이전의 '기본' 기독교 종파의 지지자 외에도 이교도, 이슬람교, 불교도, 힌두교 및 자이나교 통치자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위대한 칸이 쫓겨날 것입니다. 1200년경에 시작하여 알려진 세계의 많은 부분을 정복하기 위해 동쪽으로.

Crusader Kings III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새로운 추가 기능 중 하나는 비밀 및 후크 시스템입니다. Paradox는 출시 전에 이것을 공개했는데 실제로 유용하기에는 너무 까다로워 보이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그 반대의 경우가 있습니다. 갈고리가 중요한 순간에 부를 수 있는 호의를 나타내며, 포로를 석방하고 비밀을 발견하고(아무도 자신의 간통이 가톨릭 유럽의 나머지 지역에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음) 협박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음모 패널의 탭에 있는 고리를 보면 적절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작은 검은 흙 책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통치자가 발전하는 동안 특정 생활 방식 특전을 선택한 경우 이를 사용하여 쉐이크다운 돈을 요구할 수도 있지만 결혼 제안이나 봉건 계약에 대한 거래를 할 때 꺼내는 것이 훨씬 더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부담금을 늘리고 싶지 않을 수도 있고 , 한 무분별한 영주에게 말할 수도 있지만, 한 번은 잔치에서 당신과  당신의 가신은 그것에 대해 기뻐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들은 또한 많은 소음을 내지 않을 것입니다. 호의를 얻으면 공개적으로 폭군으로 표시하지 않고 봉건 계약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사악한 통치자가 되려면 올바른 종류의 천을 잘라야 합니다. 새로운 스트레스 시스템을 사용하면 특정 결정이 스트레스를 추가하거나 완화하는 방법과 캐릭터의 속성이 이 계산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캐릭터는 지나치게 처벌적인 결정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이고, 게으른 캐릭터는 너무 많이 돌아다니는 것과 관련된 일은 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특정 스트레스 임계값에 도달하면 캐릭터가 압도되고 너무 오랫동안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처음에 보이는 것보다 더 깊은 시스템이며, 플레이어가 자신이 양육하고 개발한 캐릭터로서 진정한 역할 연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파헤친 것에 대해 보상합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3D 캐릭터 모델에 대해서도 언급해야 합니다. 손에 잡히지 않는 단순한 보풀이라고 무시할 만큼 쉽지만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과장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렌더링된 모델은 옛날의 정적인 초상화가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적으로 변경되며 전투 흉터와 매독 병변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의미 있게 추가됩니다. 한 번 이상 나는 특히나 자신의 과도한 욕심을 채우기 위해 벌인 전쟁의 결과일 때 특히 한심해 보이는 가신들에게 여분의 칭호를 주거나 몸값을 더 빨리 지불했습니다.

 

Combat's도 약간의 재작업이 있었지만 여전히 약간 평평한 느낌입니다. 전쟁 시 전문 군인 연대에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새로운 병사 시스템 덕분에 병력 구성 측면에서 더 많은 옵션이 제공됩니다. 사실상 이것은 대규모 병사들에 품질과 전문화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발전이 잠금 해제되면 투석기 및 기갑 기병 유닛을 훈련되지 않은 농민 무리와 함께 배치할 수 있으며 이들의 영향은 인상적일 수 있습니다. - 훈련된 전문 군인은 특히 유리한 장소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 더 많은 수의 열악한 군대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전쟁은 여전히 ​​경쟁 영역 주변에서 작지만 여전히 공성 가능한 군대를 추격하는 것으로 너무 자주 진행되며, 여러 AI 동맹(특히 십자군)이 있는 상황에서는 움직임을 조정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제 더 이상 수송선을 관리할 필요가 없지만(항해를 시작할 때 금의 '승선 비용'으로 모두 추상화되었습니다) 전투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변화는 환영받았을 것입니다. 그들을 사랑하든 싫어하든, Hearts of Iron IV에서 전투에 적용된 큰 변화 는 더 많은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Crusader Kings III는 그런 측면에서 대담한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결국은 괜찮습니다. Crusader Kings III는 통치자가 'The People'과 같은 개념을 정치적 실체로 많이 사용하기 전인 신성한 기름부음받은 자들의 정치에 관한 게임입니다. 통치자로서 당신의 뜻과 민족의 뜻은 동의어입니다. 왜냐하면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가지고 있는 칭호 외에 다른 나라는 없기 때문입니다. 왕과 왕비, 크루세이더 킹스의 족장과 술탄에게 그들의 소유지에 사는 사람들은 또 다른 천연 자원일 뿐이며, 그들이 설명해야 할 대중적 의지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유럽에서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또 다른 몇 세기. 그들은 농민 반란을 조직할 때까지 보이지 않으며, 그 시점에서 당신은 왕좌의 압도적인 힘으로 그들을 분쇄해야 합니다. 당신은 전쟁의 광범위한 타격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Crusader Kings III를 사건, 사람, 장소의 역사적 어휘를 사용하여 정교한 이야기를 만드는 편집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Crusader Kings III는 이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입니다. 역사를 가르치는 것은 아니지만 봉건 세계의 정치를 조명하기 위한 역사의 원동력을 제공하고 어떤 교실에서보다 더 효과적으로 배운 것 같습니다. 그것은 개인의 권력과 야망의 정치에 의해 가장 강대국들이 우리 눈앞에서 쪼개지고 있는 세계에 도래했으며, 따라서 국가와 야망의 구분이 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다소 암울한 묵상 역할을 한다. 통치자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해 Crusader Kings III는 Paradox의 야심찬 대전략 접근 방식에 대한 가장 부드러운 소개를 제공하며, 노련한 수의사에게는 개선 및 추가로 인해 Crusader Kings II에서 몇 가지 좋아하는 확장을 희생할 가치가 있습니다. Crusader Kings II는 Paradox에게 매우 중요한 게임임이 입증되었으며 대규모의 새로운 청중에게 대전략을 도입하여 회사를 그 이후로 계속 걸어온 길에 설 ​​수 있게 했습니다. Crusader Kings III가 같은 종류의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지만 틀림없이 게임의 더 나은 버전입니다. 나는 그것이 여기에서 어디로 가는지 보게되어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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