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2K23 실습 미리 보기: WarGames 경기에서 흥미로운 새 옵션 소개

2023. 3. 24. 10:12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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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E 2K23은 작년에 비참한 WWE 2K20 이후 1년 동안 쉬었던 레슬링 게임 프랜차이즈의 성공적인 재출시의 후속작입니다. 2K23을 통해 2K Games와 개발사인 Visual Concepts는 작년 타이틀로 구축된 견고한 기반 위에 구축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게임은 John Cena를 커버 스타로 삼고 올해 쇼케이스 모드의 주요 초점으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WarGames 매치 유형이 처음으로 WWE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GameSpot은 WWE 2K23의 초기 빌드를 플레이하게 되었으며, 쇼케이스 모드의 제한된 보기, 부분 명단, WarGames 도입에 모든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WarGames의 규칙을 설명하는 것은 약간의 작업이지만 종소리가 울리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매치 유형입니다.

WarGames는 원하는 만큼 재미있습니다.

WarGames 매치 유형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럽고 때때로 실제 제품 자체와 마찬가지로 따라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 3인 또는 4인 팀 2개로 구성됩니다(저희는 3v3에만 액세스할 수 있었습니다). 두 명의 상대 레슬링 선수가 강철 케이지에 둘러싸인 두 개의 링 안에서 전투를 시작하고 각 팀의 구성원이 군중 속의 케이지에서 한 명씩 풀려납니다. 한 팀이 다른 팀보다 우위를 점하고 팀원들이 링에 오르면서 추진력이 앞뒤로 흔들립니다. 그러나 각 팀의 모든 구성원이 WarGames 시합에 참가할 때까지 아무도 경기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예, 규칙이 진행되는 한 매우 복잡하지만 운 좋게도 경기 전 소개 장면이 모든 것을 분석합니다. 화면에 규칙을 설명하는 오디오도 있다고 확신하지만 방이 약간 시끄러웠습니다.

규칙의 학습 곡선 외에 매치 유형은 텔레비전 제품을 따라잡기 위해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한 프랜차이즈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는 것과 같습니다. 철창에 갇힌 두 개의 레슬링 링이라는 경계 내에서 완전한 혼돈을 받아들이면 매치 유형은 2K Games가 몇 년 동안 프랜차이즈로 수행한 가장 재미있고 혁신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 두 개의 링 사이에서 발판 조작을 할 수도 있는데, 이는 저를 완전히 놀라게 했습니다. 두 링 사이의 영역인 "트렌치"는 레슬러가 때때로 자신을 찾을 수 있는 제한된 공간이지만 Hell in a Cell 경기의 제한된 이동 영역과 달리 The Trench의 움직임으로 No Man's Land 느낌이 나지 않습니다. 이 지역에서 싸울 수 있고 또 싸워야 합니다. 우리의 꼭대기로 올라가고 엉덩이를 움켜쥐고 돌아다니는 것을 포함하여 사용 가능한 싸움 공간 전체를 사용하기를 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게 해야 하는 전술적 이유가 반드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기에 꽤 재미있습니다.

 

혼돈 밖에서 WWE 팬들이 가장 먼저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은 WarGames가 라이브 TV 제품과 다른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전투에 참가하지 않은 레슬링 선수는 입구 경사로 상단에 있는 경향이 있는 상어 우리에서 나올 기회를 기다립니다. WWE 2K23은 이 레슬러들을 링 뒤 구역 중앙에 있는 케이지에 넣고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완비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항상 다른 팀 구성원이 WarGames에 참여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레슬링 선수들이 링에 입장할 때, 그들은 보물 창고에 있는 무기를 링에 던질 수도 있고 안 던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추가적인 무작위 요소입니다.

우리가 플레이한 빌드에서 WarGames가 작동합니다. 실제 버전은 흥미로운 매치 유형이지만 따라가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회의적이었습니다. 물론, WWE 2K23의 버전도 때때로 따라가기가 다소 어렵지만, 경기가 얼마나 혼란스러운지를 감안할 때 작동합니다. 예, 기본적으로 한 번에 한 사람씩 상대하지만, 핀폴이나 제출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팀의 나머지 구성원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두 개의 고리가 있으므로 누군가를 고정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갖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떨어져있을 수 있지만 그렇게하면 자신과 다른 팀 구성원 사이에 거리가 생겨 핀을 끊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기 때문에 이것이 이 매치 유형을 흥미롭고 때로는 불안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쇼케이스: 개선됨, 빼기 The Tedium

게임의 이전 편과 마찬가지로 쇼케이스(이번에는 John Cena가 등장)는 슈퍼스타가 마이크를 잡고 시작하며 보관된 WWE 영상과 함께 그의 경력의 하이라이트를 설명합니다. 소개는 앞서 언급한 커버 슈퍼스타 John Cena가 출연하는 클래식 게임 모드에서 약간의 회전을 위한 무대를 설정합니다. 트위스트는 Showcase의 이전 화신과 달리 Cena 매치 후 플레이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대신, 당신은 수년에 걸쳐 그를 이긴 상대의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양극화 Cena 성가의 "Cena Sucks" 스펙트럼에 있는 사람들은 당신의 꿈을 실현하게 되고 AJ Styles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John Cena를 이길 수 있습니다.

커버 스타가 전투를 설명하는 동안 다른 사람처럼 플레이하면서 Cena의 경력에서 중요한 순간을 따라갑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벤트 중에 오디오를 들을 수 없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중에 본 것과 내레이션 사이의 흐름에 대해 언급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플레이한 WWE 2K23 빌드에는 확인된 14개 경기 중 쇼케이스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경기가 두 개 있었습니다.

첫 번째 경기는 Hammerstein Ballroom에서 ECW의 One Night Stand PPV에서 열린 Cena 대 RVD였습니다. RVD 모델은 유난히 멋져 보였고 Ballroom 자체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과거의 점프였습니다. 경기 플레이 사이를 건너뛰고 선택적 목표를 완료하려고 시도합니다. 목표를 모두 완료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항목이 잠금 해제됩니다. 작년 쇼케이스 모드에서 구축한 2K Games 및 Visual Concepts의 많은 것들이 2K23에 있습니다.

예, Cena의 커리어 경기는 약간 어긋났습니다. 게임은 2006년에 시작되고 두 번째 경기는 Cena가 2002년 Smackdown에서 데뷔했을 때 열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선수로서 이미- Cena가 WWE에 "Ruthless Aggression"을 가져온 Kurt Angle과의 첫 경기에 바로 뛰어드는 대신 Cena를 설립했습니다.

이 WWE 2K23 빌드에 제공되는 유일한 두 경기였습니다. 그러나 매 경기마다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것이 이전 게임에 비해 엄청나게 신선했기 때문에 이것은 쇼케이스 모드가 진행되는 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였습니다. WWE 2K22의 쇼케이스 모드는 괜찮았고 프레젠테이션도 훌륭했지만 레이 미스테리오로 계속해서 플레이하는 것은 지루한 일이 되었고 Mysterio의 많은 경기는 그해의 쇼케이스 모드를 큰 성공으로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2K23에서는 상황이 개선되는 것 같습니다. Cena의 상대로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신선하고, 다양한 경기장, 챔피언십 타이틀, 심지어 레슬러를 잠금 해제하기 위해 특정 목표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입니다.

올해 전체 쇼케이스 모드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더 많은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특정 챌린지를 완료하여 "잠금 해제"한 항목 중 일부는 쇼케이스 모드를 전체적으로 완료할 때까지 실제로 액세스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예, 약간 실망스럽기는 하지만 모드 전체를 통과하고 끝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인센티브입니다.

 

새로운 역학/전체 게임 플레이:

2K23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요소 중 하나는 어떻게 핀폴을 제거하느냐입니다. 레슬링 게임이 가장 오랫동안 고수해 온 전통적인 "손가락이 떨어질 때까지 버튼을 두드리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것의 새로운 변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막대가 화면에 나타나고 작은 빨간색 막대가 앞뒤로 움직이며 커서와 정렬한 다음 오른쪽 조종 스틱을 위로 튕겨야 합니다. 그것은 다르며 버튼 매싱에 능숙하지 않거나 그렇게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좋은 접근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제 시리즈의 새로운 기능인 무기를 들고 도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Cody Rhodes 및 2006 RVD와 같이 모두 훌륭해 보이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을 얻었고 다른 캐릭터는 Roman Reigns와 같이 작년 이후로 많이 변경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올해는 많은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있으며,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는 작년 게임에 비해 약간 더 매끄럽게 보입니다. 그 자체로 장수 시리즈의 이전 화신에서 많이 필요한 업그레이드였습니다. 게임 플레이가 더 유연하고 빠르게 느껴졌고 예, 여기저기서 몇 가지 사소한 결함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의 어깨에 머리카락이 깎이는 것과 한 번 누군가가 링 중앙에서 링 외부로 텔레포트하는 것을 보았을 때 10인 Royal Rumble 경기에서 탈락했지만 전반적으로 모든 것이 좀 더 부드럽고 세련되게 느껴졌습니다. 플레이어의 HUD가 조금 더 명확하고 읽기 쉬워졌습니다. 약간의 미적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피니셔 바에는 3개의 별도 섹션이 있으므로 실제 문제가 아니더라도 얼마나 많은 피니셔가 있는지 훨씬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WWE 2K23에 대한 우리의 시선은 우리가 결국 보게 될 것에 비해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플레이 모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받았고 정식 출시되면 MyGM, MyFaction, MyRise, Universe 및 창조 스위트. 2K의 WWE 게임은 매우 방대하며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바에 따르면 WWE 2K23은 2K22에 깔린 토대를 취하고 팀이 새로운 게임을 제작해야 하는 창에서 이를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WarGames는 예상보다 훨씬 잘 플레이되며 의심할 여지 없이 올해 게임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쇼케이스 모드의 변경 사항은 모두 더 나은 방향이며 느린 플레이를 제거합니다. 이것은 2K의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또 다른 단계처럼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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