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owed 출시 첫날 패치 노트 – 주요 변경 사항 정리

2025. 2. 20. 20:30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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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owed의 출시 첫날 패치가 적용되면서, 유저들이 요청했던 다양한 수정과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동료 캐릭터들이 장비 업그레이드를 강요하는 빈도가 줄어들었으며, 게임 플레이 전반에 걸쳐 품질 개선이 이루어졌다.


🔹 커뮤니티 요청 반영 사항

장비 시스템 개선

  • 장비 등급 차이에 따른 페널티 및 보너스 시스템이 조정되었다.
  • 적과 플레이어의 장비 등급 차이가 ±4 레벨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페널티가 적용된다.
  • 낮은 등급의 무기로 공격해도 이제는 적이 작은 반응 애니메이션을 보인다.
  • 무기의 등급이 적과 유사할 경우, 피해 감소율이 낮아졌다.
  • 동료 캐릭터들이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라"는 잔소리를 훨씬 덜 하도록 조정되었다.
  • 업그레이드 재료를 상인에게 판매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다. (추후 상점에서 다시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 예정)

사라진 NPC 복구

  • 특정 상황에서 NPC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었다.
  • 저장 후 다시 불러오면 정상적으로 복구되며, 이후 완전한 해결책이 제공될 예정이다.

 

 

🔹 퀘스트 및 탐험 관련 수정

  • 퀘스트 진행 오류 수정:
    • 특정 퀘스트에서 필수 아이템을 획득하면 덫에 갇히는 문제 해결.
    • 일부 NPC가 정상적으로 대화를 진행하지 않던 버그 수정.
    • 퀘스트 진행을 막는 주요 캐릭터가 사라졌을 경우, 게임을 다시 불러오면 자동으로 복구.

🔹 동료 및 NPC 개선

  • 전투력 향상:
    • 동료들의 기본 체력이 증가하여 전투에서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음.
    • 전투 중 부활 시 체력이 기존 50%에서 75%로 증가.

🔹 상점 및 경제 시스템 개선

  • 새로운 장비 추가:
    • 항구 지역 상점에서 ‘일반’ 장비뿐만 아니라 ‘고급’ 장비도 판매하도록 변경.

🔹 충돌 및 주요 버그 수정

  • 게임 크래시 문제 해결:
    • 특정 마법을 오브젝트에 사용하면 발생하던 충돌 문제 수정.
    • 메뉴를 여는 동안 드문 메모리 누수 및 크래시 문제 해결.

🔹 지역 및 퀘스트 디자인 조정

  • 맵 이동 개선:
    • 특정 지역에서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는 벽에 막히는 현상 해결.
    • 예상치 못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적 AI 개선:
    • 일부 다리에서 적들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 해결.

🔹 게임 시스템 및 전투 개선

  • 전투 밸런스 조정:
    • 일부 소환 능력의 체력 및 피해량이 적절하게 조정됨.
    • 한 손 무기의 ‘막기’ 강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
  • 프레임 속도 개선:
    • 여러 적에게 피해 수치가 표시될 때 성능 최적화.
  • 아이템 및 상점 개선:
    • 상점의 아이템 랜덤 생성 방식이 조정됨.

🔹 사운드 및 음성 관련 개선

  • 오디오 버그 수정:
    • 특정 컷신에서 사운드 효과가 누락되던 문제 해결.
    • 음식 섭취 시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
    • 특정 대사 및 효과음 볼륨 조정.

🔹 비주얼 및 UI 개선

  • 그래픽 최적화:
    • 일부 캐릭터 모델의 오류 수정.
    • 특정 장비의 그래픽 클리핑 문제 해결.
    • Xbox 시리즈 X 성능 모드에서 그림자 품질 향상.

 

 

  • UI 및 컨트롤 개선:
    • 초광각 디스플레이에서 클라우드 저장 관련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됨.
    • 상호작용 프롬프트가 보다 일관되게 나타나도록 조정.
    • 저장 오류 발생 시 보다 명확한 오류 코드 제공.

📝 결론

이번 Avowed 첫날 패치는 게임의 기본적인 품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특히 유저들이 요청했던 개선 사항이 대거 반영되었다. 동료 캐릭터들의 대사 빈도 조정, 퀘스트 진행 오류 수정, 전투 시스템 조정 등 다양한 변화가 적용되었으며, 향후 업데이트에서도 추가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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