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 새로운 게임플레이에서 배운 11가지 (ft.레지던트 이블 4)

2023. 3. 13. 17:08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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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하자드 4(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가 몇 주 밖에 남지 않았지만 Capcom의 야심 찬 리메이크에 대해 답해야 할 질문이 여전히 많습니다. 고맙게도 저는 약 20분간의 게임 플레이를 볼 기회를 얻었고 호수 지역, 성, 상징적인 크라우저 칼 싸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게임에 대해 배운 11가지 새로운 사항입니다.

풍부한 나이프 패리

이제 레온이 자신의 믿음직한 칼로 튕겨낼 수 있는 것은 전기톱만이 아닙니다. 사실, 내가 본 게임 플레이에서 당신은 칼로 거의 모든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중에 떠 있는 횃불, 빠르게 날아가는 화살, 머리에서 튀어나온 기생충의 고약한 촉수 발톱 등 레온의 새롭게 개선된 칼은 그 모든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엄청난 기능 업그레이드는 약간의 타협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원본과 달리 칼에는 이제 바이오하자드 2 리메이크의 칼에 대한 내구성 막대가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다재다능함이 Resident Evil 4의 전투 공식에 더 많은 다양성을 추가하지만 일부 리소스 관리 고려 사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Leon은 이제 치명타를 피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플레이어에게 Garrador의 거대한 발톱과 같은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순간적인 프롬프트를 제공합니다.

 

야스히오 암포 감독과 히라바야시 요시아키 프로듀서는 레온의 추가 전투 기능이 원작의 참혹한 적과의 조우를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전투에서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적들이 당신에게 도전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도록 만드는 균형도 옵니다. 이와 같이 Capcom은 적의 움직임을 업그레이드하고 경기장을 평준화하기 위해 일련의 새로운 공격을 제공했습니다.

확장된 탐사

원래 RE4는 프레젠테이션에서 다소 선형적이었지만(즉, 바이오하자드 표준에 따라) 리메이크는 보다 광범위한 접근 방식을 취하여 플레이어가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을 돌아다니고 탐험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여기에는 모터보트를 타고 탐험할 수 있는 자유도 포함됩니다.

원작에서 모터보트를 운전하는 것은 델라고 보스전으로 제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모터보트를 자유롭게 조종하여 깊은 동굴을 횡단하고 다른 지역을 완전히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의 대부분은 문이 닫힌 것처럼 보이지만 원래 마을 교회 밖에서 한 번만 보였던 휘장 퍼즐과 유사한 작은 퍼즐을 풀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원래 게임의 속도는 선형적이지만 게임의 최고의 성과 중 하나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Ampo-san과 Hirabayashi-san에게 확장된 탐색을 추가할 때 페이싱을 고려했는지 물었을 때 그들은 원래의 페이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여전히 플레이어가 원한다면 탐색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싶다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Ampo-san은 바이오하자드 2 리메이크가 원작보다 더 메트로이드베니아와 같은 접근 방식을 강조했으며 이를 RE4R로 이어가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모터보트 구간에서 내가 알아차린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창을 준비하라는 프롬프트가 Del Lago 보스전 너머에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우리가 본 것보다 물에서 싸워야 할 적들이 더 많을 것이라고 추측하게 됩니다.

 

새로운 요청

오리지널 바이오하자드 4(레지던트 이블 4)의 주요 요소는 블루 메달리온 사이드 퀘스트로, 플레이어는 환경에 숨겨진 파란색 메달을 정찰하고 쏘아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특수 무기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메달 주변에서 당신이 사냥할 유일한 것이 아닙니다. Leon은 이제 상인에게 판매할 황금 알을 찾는 것과 같은 수많은 요청에 직면하게 됩니다. Capcom 팀은 어떤 다른 요청이 있을지 공유할 수 없었지만 메달을 쏘고 달걀을 찾는 것 이상의 다양한 요청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저장 공간 추가

바이오하자드 4(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의 새로운 기능은 저장 공간 추가입니다. 프랜차이즈의 다른 많은 분할에서는 필수 요소이지만 원래 RE4에서는 생략되었습니다. Leon이 타자기를 방문할 때마다 플레이어는 이제 거기에 항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원본에서 케이스의 공간이 부족하면 해당 항목을 팔거나 버려야 하며 때로는 무기와도 헤어져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중요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약초, 탄약 등을 만들기 위해 훨씬 더 많은 항목을 수집하고 빠르게 어수선하고 가득 찬 인벤토리로 이어질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저장소 구현은 부분적으로 제작 추가와 함께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케이스 맞춤 제작 및 매력

나는 원래 게임에서 내 인벤토리를 정리하는 데 지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었습니다. 이것이 이 새로운 추가 기능이 재미있는 이유입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케이스의 외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정하는 작지만 사려 깊은 터치입니다. 케이스 스타일 중 두 가지(전통적인 은색 금속 케이스와 매끄러운 검정색 외관이 있는 케이스)만 살짝 엿볼 수 있었지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이 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외부만이 맞춤형 추가 기능이 아닙니다. Leon은 이제 자신의 케이스에 최대 3개의 부적을 부착할 수 있으며 각 부적에는 고유한 게임 플레이 특전이 있습니다. 나는 달걀을 먹으면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100% 회복시켜주는 치킨 부적을 보았다.

Capcom은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면 이러한 매력이 잠금 해제된다고 말했지만 해당 게임의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원작의 슈팅 갤러리 미니게임에서 잠금 해제한 피규어를 대체할 수 있을까요?

천장 플라가

컬티스트의 머리에서 분출되는 이미 무시무시한 Plaga는 이제 공중으로 뛰어올라 천장에 붙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Ampo-san 감독이 Leon의 새로운 전투적 다재다능함을 칭찬하기 위해 적에게 추가 능력을 부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언급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슐리 그레이엄

지금까지 바이오하자드 4(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에서 본 많은 정비 중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애슐리 그레이엄 자신이었습니다. 그녀가 등장하는 8분의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볼 때 그녀가 몇 가지 영감을 주는 방식으로 크게 재작업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체력 막대가 없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 플레이어는 그녀의 건강을 모니터링하거나 약초를 주기 위해 게임을 중단하거나 도중에 약초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Ashley가 부상을 입으면 무력화되어 플레이어가 그녀와 상호 작용하여 그녀를 다시 일으켜 세워야 합니다.

Ashley의 건강을 변경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팀에 물었을 때 그들은 원래 그녀의 건강을 세세하게 관리하는 것이 그 자체로 너무 많은 게임 시스템이 되어 그녀를 인간 캐릭터로 보기보다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일거리로 만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에 부착합니다. 애슐리를 좀 더 인간적으로 대한다는 메모에서 캡콤은 더 이상 애슐리에게 쓰레기통에 숨으라고 명령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그런 식으로 캐릭터를 대하는 것은 불친절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다른 변화는 Ashley가 명령받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Ashley를 위한 두 가지 기본 옵션을 가집니다. Leon에게 싸움 중에 약간의 공간을 제공하거나 그에게 가까이 붙어 있는 것입니다. 명령은 단순히 "기다려" 또는 "나를 따라와"였던 원본보다 더 유기적이고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Ampo-san은 Ashley와 Leon의 관계를 더 친근하게 만들고 원작에 없었던 캐릭터에 깊이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Resident Evil 2 Remake에서 Claire와 Leon 사이에 보이는 역동성을 개선하는 데 비슷한 강조가 있었습니다. Ampo-san은 Leon과 Ashley가 더 많은 대화를 나누면 간단하게 달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것들은 손대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상당한 양의 조정 및 변경 사항이 있지만 일부 영역은 원본과 거의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물론 여기에는 게임의 상징적인 성 입구도 포함됩니다. 성으로 들어가 활총으로 무장한 광신도를 제거하고 불타는 포탄의 공격을 피하는 것은 약간의 업그레이드를 제외하고는 원본과 거의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다른 투석기, 적, 물론 정문 게이트에서 대포를 자유롭게 발사하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무기 - 볼트 던지기

무기고에 합류하는 것은 Bolt Thrower입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 한 번만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지만 근접 지뢰를 땅에 발사한 후 폭발하여 여러 적을 뒤로 밀쳐내는 것을 보았을 때 상당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제작 방식을 고려할 때, 바이오하자드 CODE Veronica의 활총을 연상시키는 Bolt Thrower를 위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탄약 유형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이것은 CODE Veronica에 대한 끄덕임입니까? 아마 아닐 수도 있지만, 그것이 나 자신이 그렇다고 확신하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가라도르의 싸움

오리지널 바이오하자드 4(레지던트 이블 4)의 상징적인 적과의 만남이 많이 있지만, Garrador라는 눈이 멀고 흔들리지 않는 짐승과의 첫 번째 충돌만큼 내 뇌에 깊이 박혀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소리로만 당신을 추적 할 수있는 괴물 같은 짐승 주위를 발끝으로 걷는 밀실 공포증 춤이었습니다. 리메이크에서 Capcom은 Garrador와 싸우는 경기장을 더 작게 만들고 천장에 매달린 사슬을 추가하여 Leon이 소리를 내지 않고 자신의 위치를 ​​주어주는 것을 피하기 위해 주변을 돌아 다니도록 강요함으로써 판돈을 올렸습니다. 전투에 대한 이 새로운 시도는 또한 Leon이 Garrador의 등 기생충을 찌르기 위해 몰래 다가가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 추가된 스텔스 메카닉의 이점을 보게 된 첫 번째 시간 중 하나였습니다.

크라우저 칼싸움

퀵타임 이벤트는 공식적으로 과거의 일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원래 테스토스테론으로 유발된 액션 영화 칼싸움은 QTE로만 실행되며 본격적인 실시간 전투 시퀀스로 개편되었습니다. 내가 본 짧은 클립에서 게임의 나이프 패링 메커니즘과 순간적인 회피 프롬프트가 Jack Krauser와 대결하는 동안 전체 화면에 표시되었습니다.

나는 항상 원래 QTE 칼 싸움에 대한 애착을 가질 것이지만 리메이크의 칼 싸움은 여전히 ​​완전히 나쁜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Leon과 Krauser 간의 대화가 더욱 구체화되어 Leon이 "Operation Javier"를 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2년 전에 일어난 크라우저의 추정 죽음을 설명하는 더 자세한 내용일까요?

 

오늘은 바이오하자드 4(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 새로운 게임플레이에서 배운 11가지에 대해 설명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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