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스팀게임 추천 닌텐도 | 메트로이드 공략

2023. 3. 16. 20:58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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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키콩과 젤다의 전설 모두 올해 중요하지 않은 기념일을 축하할 수 있지만 Nintendo가 2021년 하반기에 예상치 못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메트로이드 시리즈입니다.

 

Link와 Mario는 확실히 일본 거인이 가장 좋아하는 아들이지만 온라인에서 역대 최고의 게임 목록을 보면 상단 근처에서 적어도 두 개의 Metroid 게임을 볼 수 있다고 집에 걸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뚝뚝 떨어지는 공상 과학 세계에서 수수께끼, 플랫폼, 액션 및 비선형 탐험을 전문적으로 결합한 현상금 사냥꾼 Samus Aran의 모험은 매체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Metroid Prime 4에 대한 적절한 모습을 계속 기다리는 동안 Nintendo는 거의 2021년 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3D Metroid 게임을 발표하여 2년 E20 Direct 프레젠테이션을 시청한 게이머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원래 Nintendo DS 게임으로 의도되었지만 핸드헬드의 기술적 한계로 인해 결국 취소된 Metroid Dread는 대부분의 팬들이 몇 년 전에 당연히 포기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메트로이드가 충분하지 않다면 Nintendo는 Dread를 Switch OLED 모델의 출시 타이틀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Metroid Dread와 새로운 하드웨어가 서로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Nintendo Switch에서 이 하드웨어를 부팅하면 상당한 대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째, 약간의 역사 수업. Metroid Dread는 너무 오랫동안 휴면 상태였던 시리즈를 부활시킬 뿐만 아니라 NES의 첫 번째 게임으로 80년대에 시작된 Metroid 스토리 아크를 마무리하기 때문에 큰 문제입니다.

2D 시리즈의 다른 5개의 주요 게임(그 중 일부는 이후 리메이크됨)을 따라잡고 싶다면 Dread(한때 명백한 이유로 Metroid 2004라고 불렸음)에 뛰어들기 전에 행운을 빕니다. 원래 메트로이드는 Nintendo Switch Online 라이브러리에 있지만 추적하기가 훨씬 더 어려운 3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리메이크를 플레이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속편의 최신 버전을 플레이하려면 2002DS가 필요하며, <> 년 메트로이드 퓨전 (Metroid Fusion)은 아마도 플롯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추정되는 드레드 이전의 항목으로, 현재 Wii U의 가상 콘솔에 좌초되어 있습니다 GBA (또는 우리가 용납하지 않는 에뮬레이터)가 아직 매달려 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그것은 운 좋게도 Nintendo Switch Online에 있으며 여전히 시리즈에서 최고로 널리 간주되는 전설적인 SNES 게임인 Super Metroid를 남깁니다. 숙제를하고 싶지 않습니까? 별거 아니야. 어쨌든 이 시리즈에서 스토리는 게임플레이에 부차적인 경향이 있으며, Dread를 afficianados가 아닌 메트로이드 대블러로 받아들이면서 약 30년 동안 백과사전적 지식이 없는 것이 우리의 경험을 방해하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알아야 할 것은 당신이 현상금 사냥꾼 Samus Aran으로 다시 한 번 플레이한다는 것인데, 그녀는 그녀가 형태를 바꾸고 극도로 적대적인 X 기생충을 성공적으로 박멸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Planet ZDR로부터 다른 것을 암시하는 출처가 없는 비디오 전송을 받은 후 Samus는 조사를 위해 그곳으로 향하고, 그녀를 맞이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Chozo 전사와 함께 스크랩을 잃은 후, 매우 빠르게 이 외계 행성의 표면 아래 깊숙한 곳에서 자신의 능력을 대부분 박탈당하고 우주선의 안전과는 거리가 멀고 상당한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이것은 꽤 전형적인 메트로이드 요금이며 이야기는 실제로 ZDR의 미로 맵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도록 슈트 업그레이드를 사냥하는 게임의 핵심을 서비스하기 위한 것입니다.

 

Metroid 게임이 게임 플레이로 유명하다고 말하는 것은 약간 과소 평가하는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Metroidvania(Castlevania를 가리키는 "vania" 부분)로 알려진 전체 하위 장르를 출시하는 데 최소 50%의 책임이 있으며, 이는 기본적으로 상호 연결된 세계가 플레이어에게 점진적으로 잠금 해제되어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영역에 액세스할 수 있는 아이템과 능력을 얻습니다. 역추적은 일부 게임에서 하는 잡일보다는 모두 재미의 일부이며, 일반적으로 도중에 싸워야 할 악당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의 횡스크롤 2D 메트로이드와 마찬가지로 Metroid Dread에서는 미로 같은 외계 행성을 탐험하게 되며, Samus가 잃어버린 슈트 증강을 되찾으면서 점차 열립니다. 메트로이드 게임 세계가 진행됨에 따라 ZDR은 Zebes 및 Tallon IV와 함께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수면에 도달하기 위한 퀘스트는 축축하고 어두운 동굴, 다채로운 열대 우림, 불타는 용광로 및 현장 야생 동물이 당신을 보는 것을 너무 좋아하지 않는 수족관으로 안내합니다. 엘리베이터, 숨겨진 출입구 및 터널 시스템으로 연결된 분기 영역도 디자인의 경이로움입니다.

많은 현대 닌텐도 타이틀과 달리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당신의 손을 잡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처음 한 시간 동안 튜토리얼이 얼마나 적은지에 놀랐고, 게임은 우리가 스스로를 위해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상쾌하게 신뢰했습니다. Dread는 옛것과 새것의 스타일리시한 결합처럼 느껴지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매끄러운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삶의 질 조정 덕분에 검증된 게임 플레이 루프가 현대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스위치의 L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조준할 수 있으며 게임은 건강과 미사일을 보충하는 데 꽤 관대합니다. 지도(많이 사용하게 될 지도)도 편리하여,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특정 문을 강조 표시하고 게임에서 여전히 탐험할 가치가 있음을 알고 싶어하는 영역을 깜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 상황을 저장하려면 여전히 저장 지점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Samus의 유머러스한 컴퓨터 보스인 Adam으로부터 가끔 조언을 받으면 Charge Beam, 그래플링 훅, 상징적인 Morph Ball 및 가장 멋진 Chozo 동상의 뻗은 손바닥에 편리하게 자리 잡은 다양한 클래식 메트로이드 파워 업그레이드를 사냥하게 됩니다. 팬텀 망토는 일시적으로 Samus를 보이지 않게 만들어 그녀가 눈에 띄지 않게 적을 몰래 지나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설명하려고 하는 것처럼, 그것은 메트로이드 드레드에서 매우 유용한 전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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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EMMI 로봇을 언급하지 않고 리뷰에 여기까지 왔으며, 이것이 Metroid Dread가 실제로 그 이름을 얻은 곳입니다. 메트로이드 게임은 항상 외계인이 거주하는 비우호적인 행성을 천천히 발견하면서 외로움과 고립감을 느끼는 것에 관한 것이었지만 Dread는 또 다른 수준의 긴장감을 도입합니다.

EMMI (Extraplanetary Multiform Mobile Identifier) 로봇의 7 개 강력한 유닛이 신비한 전송의 출처를 찾기 위해 ZDR로 처음 보내졌지만, Samus가 도착했을 때 그들이 실제로 매우 불쾌 해졌다는 것이 빨리 분명 해지고 그녀를 보자마자 죽이려고 시도합니다.

행성을 탐험하다 보면, 명확하게 정의된 EMMI 구역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 구역에서는 무시무시할 정도로 민첩한 로봇이 여러분을 쫓아다니며, 발견되자마자 교전하게 됩니다. EMMI를 처음 만나면 총알과 미사일이 마치 땅콩처럼 튀어 나와 거의 무적이 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가장 좋은 전략은 거의 항상 안전한 곳으로 다리를 뻗는 것인데, 이는 순식간에 여러 경로 중에서 선택하도록 강요하는 스릴 넘치는 추격전을 설정합니다. 잡히면 탈출할 수 있는 짧은 (그리고 우리는 정말로 짧은) 창을 갖게 되지만 게임 오버 스크린은 거의 불가피합니다. 몰래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절망적인 것은 아닙니다. EMMI를 처음 만난 후에는 Samus의 팔 대포가 일시적으로 로봇의 방어선을 뚫고 로봇을 파괴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발견하게 됩니다. 갑자기 파워 다이내믹이 전환되고 로봇이 당신을 향해 배회할 때 샷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여러 EMMI 로밍 ZDR이 있으며 그들의 어렴풋한 존재는 특히 당신이 그들을 대면하고 쓰러 뜨릴 수있게되면 게임에 큰 도움이됩니다. 게임이 EMMI가 어디에 있고 어디에 있지 않은지 매우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점프 공포의 외계인 격리 수준은 아니지만 이것은 Hyrule 또는 버섯 왕국의 마지막 모험보다 확실히 더 무섭습니다.

 

다음 단계에 대한 두려움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쉬운 게임이 아닙니다. 다양한 Arm Cannon 업그레이드가 결국 잠금 해제되는 근접 카운터 능력 덕분에 전투가 훌륭하게 느껴지지만 절반도 많지 않으며 일부 로봇 적들은 쓰러뜨리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ZDR의 거주 외계인이 우리를 조금 외롭게 해주기를 바랄 때가 있었습니다.

 

보스 전투는 다단계 서사시이며, 돌연변이 전갈과 사슬에 묶인 화면을 채우는 드래곤과 싸우게됩니다. 공격 패턴의 리듬을 맞추면 모두 극복할 수 있지만, 이러한 싸움은 당신의 기술에 대한 잔인한 테스트이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게임을 무너뜨리는 것이 더 쉬운 어려운 설정은 없습니다. 현대 Nintendo 타이틀이 이렇게 힘든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오.

그리고 오래된 땅의 고유한 역추적 및 재읽기는 게임 후반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길을 잃기 매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에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웨이포인트나 화면 힌트는 없지만, 있다면 게임에서 무언가를 잃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종 다음 움직임은 가장 최근에 얻은 능력과 관련이 있으며 ZDR의 구조를 배우면서 작은 환경 신호를 포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올바른 진행 경로를 찾기 위해 맵을 가로질러 이동해야 하는 경우, 틈새 아래로 미끄러지거나, 좁은 공간을 통과하기 위해 공으로 굴러가거나, 곡예적으로 벽 사이를 튀어나오든 Samus처럼 움직이는 것이 환상적으로 느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게임은 견고한 60fps 프레임 속도를 유지하며 2D 게임일 수 있지만 배경은 시네마틱 컷신과 마찬가지로 3D이므로 구식 함정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AAA Nintendo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메트로이드 평결

Metroid Dread는 오랜만이며 3 년 반에 걸친 스토리 아크에 활을 묶어 놓았으므로 정말 좋아야했습니다.

글쎄, 우리는 다섯 번째 할부가 최소한 시리즈의 거장들과 같은 호흡으로 이야기될 수 있다는 것을 보고하게 되어 기쁩니다. 물론 보스가 당신에게 발로 차고 방향이 부족하여 때때로 약간 당황할 수 있지만 우리는 Metroid가 스위치 세대를 위해 부드러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위험한 세상에서 자신을 잃는 것이 요점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혼자 시간을 위해 싸울 적이 조금 더 적었으면 좋았을 것이지만, Metroid Dread의 전투와 탐험에 대한 열정은 생존을 위한 탐구를 내내 다양하고 스릴있게 유지합니다. 그리고 2D 게임이 저예산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 것에 속지 마십시오. 이것은 출시 시 Switch OLED를 잡을 만큼 운이 좋은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쇼피스 게임입니다.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필연적으로 할로우 나이트와 오리 시리즈와 같은 화려한 현대 메트로배니아와 비교될 것이지만, 그들은 Samus의 유산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우리는 이 특정 스토리라인의 결론이 Nintendo의 가장 위대한 시리즈 중 하나에 대한 흥미진진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표시하기를 정말로 바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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